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하냄

티스토리 백링크 자동등록 키자드!



안녕하세요. 하냄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백링크에 대해서 알아보고, 백링크를 자동 등록해주는 웹사이트를 발견하였는데요. 


백링크가 왜 중요한지 알아보도록 하시지요. 


많은 분이 내가 쓴 글들을 대형 포털사이트에 노출하고 싶어 하시는 건 다들 똑같은 마음 이실 텐데요. 


티스토리를 이용 하시는 분들 이라면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 구글 웹 마스터도구를 활용하실 겁니다. 그리고 사이트맵 제출 이나 RSS 등록을 하실 겁니다. 


사이트 지도, RSS는 오늘 다룰 주제가 아니니 넘기도록 하고 어서 빨리 백링크 정의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링크

백링크(back link) 또는 역 링크는 웹 자원의 경우 웹 자원을리소스를 가리키는 다른 일부 웹사이트로부터의 링크를 의미한다. 


웹 페이지의 백링크의 양과 소스는 페이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가늠하기 위해 구글의 페이지 순위 알고리즘이 평가하는 요소에 속한다. 


즉, 페이지 순위 점수는 얼마나 많이 웹 페이지가 검색 결과로 이동되는지를 결정하기 위해 구글 검색이 사용하는 변수들 가운데 하나이다. 

이렇게 사전적 정의로 설명해 드리자니 저 또한 이해못하고, 헷갈리기는 마찬가지였습니다. 


마지막 부분만 보시면, 조금 이해가 빨리 가실 텐데요. 구글 검색이 사용하는 변수들 가운데 하나이다. 


가장 핵심이네요. 구글에서의 백 링크란 점수로 환산되는 시스템인가 봅니다.

네이버 백링크

네이버에서도 콘텐츠 확산으로, 백링크를 중요성을 다루고 있는데요. 


이러한 백링크를 자동으로 등록 시켜주는 웹사이트를 발견 하였습니다.


 여태껏 블로그를 관리함에 있어서, 검색엔진만 등록 해두면 모든 게 끝나는 줄만 알고 있었던 저에게는 신세계 였습니다. (+_+).. 


키자드운영자

저희와 같은 블로그 초보들에겐 더 할 나위 없는 고마운 분들이지요. 감동입니다. 운영자님~ 


이렇게 개인 돈을 투자해가며, 운영하고 계셨습니다. 이렇게 좋은 웹사이트를 남들에게 가르쳐주면, 


"제 밥그릇 뺏기는 거나 다름 없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유용한 웹사이트였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적고 특성상 뒤에 붙는 포스트 주소가 번호순으로 나열되기 때문에 처음 블로그 숫자와 마지막 

블로그 숫자를 자동 등록기에 넣어주면 30초도 안 돼서 끝끄읕~ 물론 블로그 게시글 양에 따라 틀리겠지만요.


저는 이제 이글이 13번째 글이라 너무나도 금방 백링크가 등록 되었습니다. 급 우울해지네요..

여러가지 내 블로그 글이 상위로 노출되는 방법들이 많지만, 백링크도 한 몫해주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키자드' 웹사이트에서는 백링크 자동등록은 물론, 무료로 활동하면서 '키워드 마법사'라는 기능도 함께 쓸 수 있는데요. 


또 다른 하나의 GET! IT!


정말 알아두면 Best of Best 인 것 같습니다. 

키워드마법사

 내가 관심 있는 키워드를 적으면, 그와 관련된 연관키워드까지 무료로 쫙~ 앱으로 출시하면 정말 대박 날 것 같은 아이템이네요! 


내가 쓸 수 있는 주제가 한정적이거나, 제한적일 때 이용하면 제격 일 것 같아요 


블로그 키우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이라면 정말 적극 추천으로 방문하길 권해드립니다. 


블로그는 뭐니 뭐니 해도 정성과 꾸준함이라 배웠습니다. 점점 요즘 들어 초심을 잃어 가는데요. 


"글을 꾸준히 올리지 않으면, 저품질 블로그가 된다."라는 말 때문에 매일 같이 써야 한다는 압박이 있었는데 


잘못된 지식인 걸 알고 요즘은 얽매이지 않고 드문드문 시간 날 때마다 즐기면서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이제 티스토리를 아니, 블로그를 시작한지 정확히 1주일 되는 날입니다. 저는 애드고시를 아직 합격하지 못한 애린이 입니다.ㅜㅜ


블로거는 정말 먼 우주 얘기 같았던 제가 이런 TIP을 드린다는것도 스스로가 웃긴 일 입니다. 


여러분 정보성 글만 쓰다 보니,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닌 분들도 많으시지요? 글을 쓸때, 주변환경이 글쓰기 좋은 환경인지 한번 둘러 보심은 어떨까요? 저두 한번 그렇게 해보려구요. 저는 컴퓨터 주위를 조금 산뜻하게 바꿔보니, 조금더 집중이 잘 되는것 같습니다. 


조금이라도 쉬어갈 수 있고 공감이 될 수 있었던 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더라면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