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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하냄

티스토리 블로그 효율적인 운영방법

Simple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글로 방문자에게 다가가야 한다.


그렇다고 너무 단순하거나, 간소하다면 이탈률만 높이는 주된 이유가 된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운영목적이 수익목적 이라면 너무 과한 욕심은 되려 역효과를 가져온다.


글쓴이는 여러 시험을 해봤는데, C.P.M이 높다 정평난, 애드핏을 실험해본 결과,


C.P.I가 주된수익을 가져다주는 애드센스보다는 확연하게 낮은 수익률을 보여줬다.


생각했다.


"두가지 플랫폼 모두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


너무 지저분 해보였고, 수익률 또한 저조했다. 이도저도 아닌 꼴이 되버린것.


방문자 입장에서는, 내가 필요한 정보를 찾으로 왔을뿐


광고를 보러 온것이 아님을 명심하자.


방문자는 곧 수익목적으로 운영하는 블로거에겐 손님과 다름없다.


KEY-WORD


데이터를 검색할 때에, 특정한 내용이 들어 있는 정보를 찾기 위하여 사용하는 단어나 기호다.


블로그 운영하는 사람들이라면 키워드 때문에 많은 고민들을 한다.


과연 어떠한 키워드들로, 유입자수를 늘릴수 있을까?


답은 없다.


당신 손끝에서 나오는 모든 단어들이 곧 워드가 되고


곧 KEY 열쇠가 되는것이다.


조금더 단순히 말하자면, 나 그러니까 본인 자체가 키워드인 셈이다.


MENTOR


멘토를 정하자.


도움을 주는 멘토말고, 잘나가는 파워블로그 혹은 애드센스 수익이 좋은 사람의 블로그를 따라해보자.


처음부터 많은것을 따라하기란 어려울것이다.


그리고 분야도 다를테니, 더더욱 어려울수도 있다.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어떻게 시작했는지 계기와, 애드센스를 처음 접하게 됐을때를 생각해보자.


여직, 우린 따라하기만으로 이정도 수준까지 올라왔다.


별거 없다. 그분야에대해 얇팍한 지식만 필요하면, 어느정도 따라갈수 있을것이다.


STEP


하나씩 정복 해나가자.


많은 사람들이 실제, 아주 큰 오해들을 하고있다.


티스토리에서의 네이버 유입은 버려라.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했을때의 방문자수는 잊어라.


아직 당신은 티스토리메인도 정복하지 못했고.


적어도 여기까지 읽어 내려왔다면...


다음 상위노출 혹은, 카카오 #검색 노출도 안되어있을 가능성이 높다.


참고하자, 대한민국 80%가 네이버이고


나머지 9%다음, 9%구글, 2% B.I.N.G, Z.U.M 이다.


PATIENCE


마지막 제일 중요한 요소다.


바로 인내심


우리는 열매를 먹기전까지 수많은 노력을 해야한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단어중 하나이기도 하다.


쉽게 생각하자.


내가 양질껏 쓴 포스팅의 값어치는 한개당 10원이라 생각하고 써보자.


인내와, 그리고 노력은 배반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