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냄

요즘 핫한 부업 쿠팡플렉스(Flex)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겨울이 왔는데도 불구하고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때문에 바깥나들이 나가기도 꺼려지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 핫~하디 HOT!  쿠팡 플렉스(FLex) 알바를 하고 왔습니다! 



오늘 제가 경험해보고 온 경험 후기! 바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Let's Gogogo



쿠팡플렉스 경고문


두둥.... 쿠팡 천안지점입니다. 요즘 분실사고 및 여러 한 문제들이 많아 경고 아닌 경고 같은 현수막이 아~!이곳이 쿠팡이 맞긴 하구나.. 라는 안도의 한숨과 함께, 조금 겁이 납니다...


지역마다 조금씩 상이 하겠지만, 처음 쿠팡 플렉스를 접하는 분들은 소정의 교육을 이수하셔야 합니다.


대략적인 시간으로 30분에서 1시간 사이였던 것 같네요;;


주의사항 및 기타 급여날짜라던지, 알려줍니다. 


절대 지루하진 않았어요... 절대루요... 



쿠팡플렉스교육장


여러분께서 여기서 실무적으로 궁금해하시는 점들!


알바 앱이라든지, 구직사이트에 서는 쉽사리 자격요건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없어 교육을 듣는 도중에 집에 되돌아가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하여 제가 준비한! 쿠팡플렉스 가기전 알아두면 좋은 Tip



이중 한가지라도 속해 계신다면 아쉽지만, 쿠팡 플렉스를 하실 수 없습니다.


물론 차는 자기 명의로 된 차량만 가능하다는 점도 꼭!꼭! 잊지 마세요!!


자 그럼 저는 교육도 들었겠다. 위에 해당하는 사항도 없겠다. 이제 실전에 돌입하러 갑니다.



두근두근두근 내가 과연 해낼 수 있을까? 라는 걱정반과, 내가 원하는 날에 원하는 시간 때에, 돈을 벌 수 있다는 기대감 반이었습니다.


교육받은 장소에서 이제 수하물이 있는 장소로 함께 이동을 합니다.


아직 천안 플렉스는 그리 수량이 많지 않다 하셨...............는데 말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쿠팡플렉스현장



많았어요... 제가 처음으로 할당받은 건수는 87건 


오늘은 특가프로모션이 적용되어 건당 900원!


박스들이 엄청 커보이죠?


저것들은 우리나라 한국 과자와 비슷합니다.ㅋㅋ(질소 과대포장)


여성분들도 많으셨어요. 플렉스를 하는 남녀성비는 거의 비슷했구요.


다소 무겁거나 더 큰 물건들은 쿠팡맨이 직접 쿠팡박스카로 전달하게 됩니다.


해서 전혀 무게에 대해 두려워 하실 필요 없으세요!~


쿠팡맨박스카


흑 그나저나 정말 안에 들어있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모르겠으나 사람몸통만 한 박스에 핸드폰 하나 들어가 있는 느낌? 그런 박스들이 많습니다..ㅠ



부피가 하두커서 조금 작았으면 하는 바람이...ㅎㅎㅎ


어찌댓던 위에 있던 박스들을 차 안에 테트리스 해야 했습니다. ㄴㄱㅣㅁ T ㄹ 그 결과~~


쿠팡플렉스자차



나름 처음부터 정성스럽게 쌓아 올린 겁니다..ㅜㅜ


파손에 주의하여야 하기떄문에.. 정말 조심스럽게 하나씩 쌓았것만..


저 자가용을 산후로 차가 좁다 생각한 적은 1도 없었는데.. 오늘은 왤케 차가 비좁아 보이던지.. 뒷좌석 의자 폴딩하고 약 50건정도 바께 못담았네요..


결국 한 번 더 결과적으론 와야 했습니다.


일은 매우 간단했어요.




파손 없이 정확하게 지번이나 아파트면 동,호수에 맞게 전달하고 사진만 찰칵 찍어주면 끝!


한가구에서 여러 개 주문하는 때도 있기 때문에 실상 돌아다니는 건 몇집 되지 않았어요.


그리고 대부분 문앞이나, 부재 시 문앞에 두고 가라는 물건들이 많기 때문에 사람에게 직접 전해줄 일도 극히 드물구요.


오후 한시 반 쯤 일을 시작해서, 오후 5시쯤 마무리하였습니다. 87건 모두요~ 정말 시간이 후다닥 갔습니다.


물건 하나 배송 하는 데에 900원 곱하기 87 = 78300원


헛 ㅡㅡ... 4시간 정도 일하고... 저 정도면 제 본업보다도 ...


정말 뿌듯했어요~~~!


쿠팡플렉스 장점은 내가 원하는 날에 할 수 있다는 점과 (매일같이 안나가도 된다는 것) 짭짤한 수입이네요.


자동차 기름값은 뽑고두 남겠는걸요?!


단점이라면 박스가 너무커요ㅠㅠ 약간 비효율적으로 공간을 많이 차지해서 건수가 많다면 한 번에 다 담기가 어렵다는 점?


관심있으셨던분들은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눌러주기요~!


이것으로 저의 개인적인 쿠팡플렉스 경험담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18/12/07 - [소소한부업] - 쿠팡 FLEX 쿠팡알바 준비물 챙겨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