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벤츠E43

벤츠 E43 AMG 고급휘발유 꼭 넣어야 할까?

안녕하세요.


벤츠 E43 AMG 오너, 하냄이라고 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AMG/혹은 고성능 엔진을 탑재한 차들 소유주분들의 근심이 담겨있는 내용입니다.


AMG오너로 입문을 하려 하시거나, 이미 오너 이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새 차량을 인도받았기에 초반에, 정말 극도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녔습니다. 이유인즉슨 고급 휘발유 주유하면서 차량관리를 하고 싶어도,? 사는 곳이 수도권 지역이 아녀서 고급휘발유를 취급하는 주유소가 몇 군데 없었습니다.


해서 항상 3~4킬로 기름을 넣기 위해, 찾아다녀야만 했는데요.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녔습니다.


일반 휘발유 가격이 1,500원~1,600원 정도일 때, 고급 휘발유는 1,700~1,800원 정도입니다, 200~300원 정도 리터당 가격 차이가 있지요.


저도 처음 차량을 인도받고 나서, 딜러 분에게 조금 물어보기도 민망했습니다.


"이런 고급세단 끌 정도면 기름값 걱정은 안 하고 타야지"라는 속으로 내심 저를 우습게 볼까 싶어서였어요.


하지만 우리나라가 어떤 나라입니까? 땅 파면 기름 한 방울 안 나오는 나라이잖아요 일반휘발유를 넣고 다니고 싶었던 제 마음속 깊이 자리 하고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AMG 모델은 고급휘발유를 반드시 넣어야 한다"라고 설명서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네. 처음 5천KM 찍기 전까진 고급휘발유 넣고 다녔습니다. 당연히, 설명서에 따라야 다음에 문제가 생겨도 제대로 A/S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었죠.


행여나, 엔진 쪽에 문제가 생겨 A/S 센터를 찾아갔는데 "고급유 넣지 않으시고 일반유 넣고 다니시다가 엔진에 무리가 온 겁니다." 라고 한다면 정말 너무 가슴 아


픈 일이 아닐 수 없었기에 조금 불편하더라도 고급휘발유 취급하는 주유소를 찾아다니며 주유하곤 했습니다.


고급 휘발유라 하면 흔히들 일반유보다 옥탄가가 높아 연료의 이상 발화를 막아 엔진의 무리를 덜 준 어 노킹 현상을 막아준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노킹 현상이란, 엔진룸에서 노크하는 소리가 들린다고 하여, 노킹 현상이라 일컫습니다.


하여튼 5천KM까지는 고급휘발유를 넣었으니, 제 차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사태는 5천KM 이후부터 일어났으니까요, 사람은 간혹 매일 해야 할 일을 해야 함에도 내 편의를 위해, 게으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ㅜㅜ


일반유를 넣고 다니기 시작한 것이지요. 날짜 부로 11,000KM를 주행했네요,


차에 이상은 8천KM부터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엔진룸 안에서 굴렁쇠 굴러가는 소리가 들리기 시작하는 겁니다.


아 올 것이 왔구나,ㅜㅜ 후회막심 정말 돈이 아까워서가 아니라 조금만 더 부지런 떨었다면 이런 사태까지는 오지 않았을 텐데 말입니다.


당장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예약날짜를 잡을 생각입니다.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지.. 소리가 심해도 너무 심해 혹여.. 정말 안 좋은 소식은 들리지 않을까.. 하 한숨부터 나오네요.. 아무 일 없어야 할 텐데 말이죠.

벤츠E43 AMG 정면사진

(검은눈물을 흘리고있는 사삼이)

오늘 퇴근길, 눈도 왔다가 비도 왔다가, 하드라고요, 정말 차가 이리저리 앞뒤 옆 할 것 없이 검은 눈물을 흘리고 있었습니다.


안타까운 마음에 이번 주말에는 디테일링 새 차도 해주고 요 녀석에게 신경 좀 써줘야 할 것같습니다.


여러분 200~300원 아깝다거나, 고급휘발유 주유소가 접근성이 떨어진다 해도, AMG는 반드시 고급휘발유입니다.


AMG는 고급휘발유 말고 일반휘발유를 넣게 될 시에는 노킹 현상이 발생함.


경고! 심정지가 올 수도 있는 위급한 상황이 올수도있음.


그럼 여러분 다음 포스팅 때에는 엔진에 이상 있는지 없는지 정밀 검사받고 오겠습니다.


여러분~ 고급휘발유는 선택이 아니라 AMG는 필수입니다.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포스팅때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