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벤츠E43

BENZ 벤츠 E43 AMG 실내 숨은 기능들



안녕하세요.

애칭(사삼이) 오너 하냄이라고 합니다.

저번편은 E43 AMG 제원과 아주 간략히 외관과 실내 디자인만 보여드렸는데요.

오늘은 실내에 숨은 기능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벤츠E43 AMG 앰블럼

AMG 오너들 사이에서는 친숙한 표현으로 암쥐라 부르곤 한답니다.

 첫 번째로 E43 실내에 숨은 기능중 하나 바로 안마해주는 시트!


장시간 운전자를 배려한 세심한 기능 인것같은데요. 아침 찌뿌둥한 몸을 풀어주거나, 퇴근길에도 뭉친 피로 풀어주는것에 도움이 되는듯해요.


강도도 조절가능 하고, 열선기능안마도 가능 하기때문에 이렇게 추운 겨울철에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기능이 아닐수가 없네요.

벤츠 E43 AMG 마사지 시트

(여러분들의 모니터에 먼지가 묻은것이 아닙니다.ㅜㅜ 사삼이 새차를 해준지가 오래되서, 먼지가 자욱하네요..)


보시다 싶이, 오너에대한 깊은 배려가, 묻어나오는듯한 저 섬세한 기능들, 밑으로 내리면 다양한 모드가 운전자의 어깨, 허리, 궁딩이를 간지럽혀주듯 풀어 줍니다. 

또한 조수석 시트도 같이 안마기능이 탑재해있으니, ㅡ,,ㅡ헤헤 더할나위 없는 무드? 도 잡아 볼수있는 기회가 올수도 있답니다.

(음란마귀 같은 생각 금지금지>_<)

가끔씩 툭툭 강하게 치는 경우가 있어, 졸음방지 예방에도 좋을것 같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가끔 출,퇴근길에 차가막히거나 할때 쓰곤 합니다. 정말 시원하긴 합니다, ^^


자동차가 안마해주는 시대가 올줄이야 정말 꿈에도 생각못했던 저로써는 획기적인 기능중 하나였습니다.


두번째 소개 시켜드릴 기능은 바로 IT 업계에서

"2020년 자동차가 자율운전을 할 시대가 도래 할것이다." 라는 주장을 뒷받침 해주는 반자율운행 기능입니다. 

벤츠 E43 AMG 자율주행

저 컨트롤러스틱이 바로 반자율운행을 시켜주는 녀석 입니다. 저 막대기 하나로 모든 조절이 가능하죠.

아참! 반자율주행에 대해 설명 드리자면 내가 어느 목적지에 도착할때까지, 손하나 까닥 하지 않고 운행을 도와주는것이 완벽한 자율 주행이라 하지요.

그에 조금 못미치는것이 바로 반자율운행/주행 이라 일컫는 답니다.

앞차와의 거리, 속도조절, 차선인식, 자동브레이크 도로를 달림에있어서  모든게 자동이지만, 주기적으로 사람손이 핸들에 닿아 줘야 합니다.

아직까진, 도로환경이라던지 기타 여건등에 의하여, 방심하지말라는 의미에서 경고등이 뜨지요~!


만약 경고등을 무시하고 계속 "나는 갈때까지 가볼꺼야~"


"네 저두 갈때까지 가봤는데 점점 속도가 줄어들더니 멈춰 서 버리더라구요."


매우 똑똑한 녀석입니다. 내 생각을 알고 읽다니,ㅡㅡ 그리곤 얌전히 속도를 줄여줘 갑니다. 크~


정말 안정성 있는 반자율 주행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시내주행에서도 신호에 걸리면 스탑&고 부터 시작해서, 다시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으로 출발합니다.

처음 E43을 구매하고 났을때, 메뉴얼을 보면서 가장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였고, 이해 했더라도 혹여라도 사고 날까봐 브레이크에서 발을 때지 못하고 오히려 더 긴장하면서, 주행을 만끽해야 했습니다. ㅜㅜ..

정말 반자율주행 적응기간은 두달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ㅡㅡ... 그제서야 아 좀.. 믿을만하구나 라는 확신이 들어서기 시작합니다.


지금은 100% 잘 활용하고 있기에, 그리고 안정성을 믿기에 불확신은 1도 없이 잘 타고 다닙니다.ㅋㅋ


세번째, 오늘의 마지막 벤츠 E43 AMG 숨은 기능을 공개하려 합니다. ♬두구두구♬

뭐막 마지막 세번째 숨은기능 이라해서, 거창하고 그런건 아닙니다. 기대기대 금지맨 이란말이예요~ㅋㅋ

그 세번째 기능 HUD를 소개 합니다.

국산차량에서도  볼수 있는 기능이지만, BENZ이기에.. 벤츠감성을 담아낸 HUD? 라고 표현 드리고싶네요.

벤츠 E43 AMG HUD

 D컷 핸들 컨트롤러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HUD기능이 편리하다는 분들도 많이 있으신데에 비해 눈에 걸리적 거린다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아주 유용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벤츠 HUD 순정화면

순정 벤츠E43 AMG HUD 화면입니다. 운전자 시야에 맞게끔 조절도 가능하고, HUD 내용도 선택사항 내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저는 항상 HUD를 보며, 멋스러움을 만끽 합니다.. 자기만족 큭큭큭

HUD 설정

오늘은 요렇게 벤츠 E43 실내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역시나 한번에 다 공개해버리면, 기대감이 없어져버리겠지요?(-_-)...


다음편에서도 실내기능 및 인테리어에 대해서 포스팅 할것인데요. (실내가 너무 더러워서 사진을 못찍겟다는..ㅠㅠ 새차후에 올리려는...)


기대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