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조산업부

M.C.T/머시닝센터(공작기계)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12월 초 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충남지방은 눈다운 눈은 내리지 않고, 비만 쪼로록 오고있답니다.

 

언제쯤 첫눈다운 눈을 볼수있을지~ 정말 환경이 예전에 비해서 많이 변하긴 했나봐요... ㅜㅜ

오늘의 주제는 바로! Machining Center 약자로 MCT, 혹은 머시닝센터라 부르는 녀석을 소개 해드릴까 합니다.^^

그럼 녀석을 어디한번 만나보러 가보실까요?!


 

두산 MYNX

 

짜잔~ 이것이 바로 머시닝센터라는 녀석입니다.

 

"투박하기 짝이 없는데 저거 가지고 뭘 하는거야?"

 

"모든 기초산업에 첫 단추를 껴주는 녀석입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X라는 팔과 Y라는 다리로 Z을 움직이면 내가 만들수있는건 다 만들수 있는 신통방통 녀석이지요.

 

"아 밥먹는 숟가락이 식상해... 그럼 나만의 숟가락도 만들수있어?"

 

"네 나만의 숟가락은 물론, 밥그릇, 젓가락 까지 만들수 있는 기계랍니다."

 

이처럼 마음만 먹으면 CAD,CAM을 사용하여 만들수있는데요. 아주먼 옛날~그옛적 MCT 구버전이 있었으니...그것은 바로 이름하여..

 

범용밀링

범용밀링

 

현재도 이 범용밀링으로 생계를 유지 하시는분들도 계시고, 아직까지 기초산업에서 빠질수 없는 녀석이랍니다.

 

범용밀링이 있었기에 지금 현재의 자동화설비인 머시닝센터가 생길수 있었던것이죠~!

 

범용밀링은 사람손으로 직접 손잡이를 돌려 가공품을 만드는 반면,

 

머시닝센터는 자동 툴체인지는 됨은 물론  G코드와 M코드로 만들어진 프로그램만 전송 시켜준다면, 알아서 만들어주는 참 편리한 기계랍니다.

 

이러한 머시닝센터를 운용하려면 당연 배움은 필수이겠지요?

 

유망직종

 

얼마전 유명 취업포털사이트인 사람인에서 봤던 정보인데요.

 

엔지니어, 설계자등 기술자가 6위로 희망하고 있다는 점을 알수있을때 취준생 여러분들께 한번 권해 드려보고싶은 직업군중 하나이기도 하네요.^^

 

(저 하냄이가 바로 이일을 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던 모양 입니다.)

 

머시닝센터는 내가 열심히 배우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짧은기간 내에 남 부럽지 않은 연봉을 가질수있다는 매력또한 갖추고 있어요.

 

"경력이 중요한것은 아니예요. 엔지니어에겐, 오로지 실력이 나를 증명 해줄뿐이니까요"

 

하여 저는 오늘도 열심히 그림을 그리고~ 설비를 돌리고있답니다.ㅜ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설비는 두산MYNX 7500 입니다. 컨트롤러는 FANUC I 입니다.

 

화낙컨트롤

 

실제 장비가 돌아가는 중이랍니다. 제가 설계하고, 제가 프로그래밍한 제품을 말이죠~^^

 

나름 결과물에 만족할때가 많지만, 원치 않은 불량이 나올때도 많아요ㅜㅜ흑흑..

 

MCT가공

 

짱짱하게 스텐인레스(SUS304)를 깍고 있는 모습이랍니다.

 

요렇게 절삭유와 그에 맞는 절삭공구로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만들어주는것이 제가 하고있는 Job~

 

이번 포스팅을 계기로 진로에 고민중이신 분들이 계신다면 자세히 알아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으실거예요^^

 

"내가 가지고 있는 기술은 절대 저를 배반하지 않거든요."

 

이상으로 MCT(머시닝센터)에 대해 살짝 맛만 보여드렸는데요, 다음 포스팅때는 좀더 세부적으로 설명해드리는 포스팅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제글이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더라면, 공감♡버튼 꼭 한번 눌러주고 가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