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벤츠E43

벤츠(BENZ)E43 AMG 관리비용

안녕하세요. 일상 속 소소한 재미를 찾아다니는 하냄 입니다.


오늘은 저에 애마 E43 AMG에 들어가는 매달 비용과, 1년 주기로 봤을 때의 비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평범한 월급쟁이입니다. 평범한 직장, 그냥 평범해요. 뭐 하나 남들보다 특별한 게 없어요.


나이는 올해 30대 초반, 다들 아시겠지만, 나이에 비해 차가 많이 고급스럽다 느껴 지실 텐데요.


저에게는 드림카 수준은 아니지만, 그래도 남자라면 삼각별을 한번 품에 앉고 달려보고 싶었어요.


BENZ만의 특유의 감성도 느껴보고 싶다는 마음도 한몫 했구요.


"결혼 안 했을때나, 젊었을 때 그래 타보고 싶은 차 다 타봐야지~"


라고 말씀 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네 저는 결혼 했구요.ㅠㅠ"


여튼 이제부터 차량가격부터 관리 비용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et's gogogo!


벤츠AMG가격

 

작년 11월 새 차로 출고 받았을 당시, 부가세를 제외한 등록증 상 가격은 103,636,364원입니다.


부가세를 포함한다면 약 1억 천만 원 조금 넘겠네요. 


벤츠 E클중에서도 가장 TOP CLASS에 속하는 차량이기에, 가격이 조금 새긴 합니다만, 가성 비로 따지면 정말 좋은 세단 중 하나이죠.


저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평범한 직장인이어서 개인할부로 진행하였습니다.


E43을 가지기 전에는 산타페를 몰고 다녔는데요. 워낙 갭이 크다 보니, 한 달 할부 내는 비용은 많겠죠?ㅜㅜ...


저는 약 4천에서 5천 정도 차를 살 때, 들고 있었던 상태였고, 할부는 100만 원 조금 넘는 선이네요..


자동차 등록을 해야 하는데요, 거진 500만 원 정도 나왔던 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등록이 끝난 뒤, 자동차 보험도 들어야겠죠~ 산타페 몰고 다녔을 땐, 자차 다 포함해도 50만 원이 넘지 않았었는데.


자차포함, 140만 원을 제일 저렴 하답시고 내야 했습니다.


그럼 제가 E43을 사기 위해 초기비용으로만 들어간 돈은 대략 5천5백에서 6천만 원 사이였습니다.


차량 출고는 대략 2주 정도 기달려야 했었는데요. 딜러가 해주는 썬팅과, 유리막은 너무 저품질이어서 캐시백으로 돌려받고 제 사비로 했습니다.


썬팅+유리막=약 300만 원 정도 나왔던 걸 로 기억하네요. 그때 당시 정말 필름집사장님이랑 에누리 쳐서 저가격에...


자이제 차량등록도 하고 보험도들고, 차에 걸맞은 썬팅과 유리막도 했겠다, 신 나게 한번 달려봐야겠죠?


고놈참, 기름 먹는 하마입니다..^^ AMG는 엔진 특성상, 고급휘발유를 넣어 줘야 하는데요.


대략, 일반 휘발유보다 200원 정도 리터당 단가가 높습니다. 


기름이 다 떨어진 상태에서 가득 주유하니, 13만 원~14만 원 정도 나옵니다. 


집에서 출퇴근이 왕복 20KM일 것을 가만했을 때, 한 달 순수 주유비용은 약 30만 원 정도로 잡고 있습니다.


이렇게 전부 나열하고 나보니, 대략적인 자동차 한 달 관리비가 나오는데요.


아참~ 자동차세는 6개월 기준 30만원 중반대입니다!


그럼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화면

월 주유비 30만 원 + 자동차세 월 5만 원 + 자동차 보험료 월 12만 원 +자동차 할부 납입금 100만 원 + 새차및 기타유지보수 10만 원 


한 달 동안 저 차를 유지하는 비용이 대략 160만 원 정도 나오네요.ㅠㅠ 저도 이렇게 써놓고 보니 많이 나가긴 하네요...

 

이상 벤츠 E43 AMG 월 관리비와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12/05 - [벤츠E43] - BENZ 벤츠 E43 AMG 실내 숨은 기능들 ☜클릭

2018/12/03 - [벤츠E43] - 벤츠 E43 Amg 달릴땐 달리고 편하고싶을땐 편한 세단!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