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조산업부

우리 동네 자녀 어떤 혜택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일상속에 녹아드는 하냄 입니다.


오늘은 우리지역에서 자녀를 낳으면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볼수 있는 곳을 발견해 왔습니다.

요즘 들어 뉴스나, 언론매체에서 우리나라 출산율 저하문제로 심각성을 가끔이 아니라 이제는 하루에 한번씩 보는듯 한데요.


우리나라 통계상 월간 신생아 출생수는, 2만 6,100명

우리나라 연간 신생아 출생수는, 35만 7,771명 이라고해요...


정말 이대로 가다가는ㅠㅠ 나라 인구노령화로 인한 나라 존폐 갈림길에 서게 될지도 모르는 상황이 올수도 있어요.


이미 월간 사망하는 인구수보다, 태어난 신생아수가 적다고 하니.. 의료기술은 날로 발전하고 있어 노령화 사회는 늘어가고있지만,


아직 출산장려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못세운 탓도 있는것 같기도 합니다.


해서 오늘은 혹시라도 모르고 계실수있는 예비출산모 들을 위한 웹사이트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웹사이트 주소는 https://news.joins.com 이구요. 이제 자세한 사용방법과,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출산장려 혜택이 지역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내가살고 있는 지역을 설정 해줍니다.

저는 충남에 살고 있으니, 충남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지역을 설정하니, 카드사 홍보라도 하는듯 카드와 함께 나오는 혜택들인데요..


정말 와닿는건.. 보시는분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와닿는게 하나도 없네요..


아기를 낳고 바로당장 필요한 지원책은 하나도 눈을 씻고 찾아 볼수 없는것 같아요.


갓난 아기 데리고., 쇼핑을 할수있까요, 아니면 어디 놀러를 갈수 있을까요..ㅜㅜ 왜 저런 혜택이 들어가있는지 도무지 이해가 가질 않네요..


이밖에도 실생활 지원으로, 전기료, 도시가스, 난방비, 자동차 취득세 면제가 있는데요.


정말 실생활적으로 들어가는 혜택은 소금물이라 말할수 있겠네요.ㅜㅜ...


게다가 저는 올 4월에 결혼을 해서 , 이제 좀 경제적으로 상황이 좋아지면 아기계획을 가지려고 했는데 오히려 몰랐던걸 알고나니 더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줄어 드는것 같아요 ㅜㅜ..


그 밖에도 우리동네에서 출산 축하금이라고 해서 주는 제도가 있더라구요.

충남 천안에 거주하고 있는 저는 0원 이네요..ㅜㅜ 흑흑 다른 지역은 첫 출산이여도 300만원 주는 동네도 있더라구요.


여러분들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동네별로 알아보는 출산 혜택이였습니다.


급우울 해지네요 (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