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조산업부

쿠팡 플렉스 앱 사용 가이드

안녕하세요. 하냄 입니다.

오늘은 쿠팡 플렉스 앱 사용 완벽가이드 편입니다.


아주 요즘 핫한 알바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 하실 쿠팡플렉스 앱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하겠습니다.

쿠팡플렉스앱

일단 쿠팡 플렉스 앱을 다운로드 해주시면 처음 보게 되시는 화면 인데요.


다들 처음이실테니, 게정 만들기를 클릭 해줍니다.

쿠팡플렉스본인인증

계정 만들기를 통해 본인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절차를 완료 해주셔야 합니다.

쿠팡플렉스앱본인인증


본인 인증을 완료 하셨다면,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 로그인 하실수 있습니다.

쿠팡플렉스파트너

쿠팡맨 본인인증을 완료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 생성한뒤 로그인한 첫화면 입니다.


처음 로그인 화면에서, 교육영상들이 있는데요 꼭 한번씩 보고 넘어가시는걸 권유 드립니다!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와, 입금받을 계좌정보 자차유무 계약서를 작성 해줍시다!

쿠팡플렉스앱

모든 정보를 작성하게되면 짠! 정상적으로 로그인된 화면을 볼수있습니다.

내정보 카테고리에 들어가셔서 혹시나 틀린정보가 기입되지 않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자여기까지 하셨다면 자세히 좀더 자세히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시죠!

쿠팡플렉스앱설명

고객 상세화면에 대한 설명입니다.

알아보기 쉽도록 숫자와 함께 설명을 해두었습니다.

1. Preset 번호 및 박스코드: 담당배송지의 고유 번호와 박스유형 및 크기( 봉투, 박스, Ice박스)

2. 배송예정시간: 고객님께 문자로 안내한 배송 예정 시간

3. 운송장 번호: 상품의 운송장 번호를 의미

4. 고객주소: 배송해야 할 고객님 주소 (가장 중요 하겠지요?)

5. 고객 전화번호: 고객님의 핸드폰 번호 (거의 전화할 일은 없습니다.)

6. 고객 주문 요청사항 : 고객님께서 배송 주문 시 요청한사항 ( 문앞, 경비실, 무인택배함 등등 기재됩니다.^^)

7. 주문자 전화 및 문자내용: 전화통화가 가능하며, 쿠팡맨과 문자를 주고 받은 내용 확인 가능합니다.

쿠팡플렉스배송앱

매우 중요한 운송장 매칭 설명인데요.


실제 배송될 고객과 운송장 번호가 맞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오배송을 미연에 방지 할수있습니다.

운송장번호에서, 큰박스인지 길다란 박스인지 비닐포장 되어있 상품인지를 알수도 있어요, 

보시구 나시면 별것 없습니다~ 

쿠팡플렉스배송앱

편집 버튼을 누르게되면 고객주문 요청사항이 보여지게 됩니다.

부문: 직접 받고 부재시 문앞 이라고 적혀있는데, 벨을 누르면 실어 하시는 고객님들도 많으시더라구요 ㅜㅜ 특히 낮에 배송되는 터라 아기들 잠깬다고... 



문앞: 말그대로 문앞에 놓고 가라는 말입니다. 제일 편하죠. 헤헿 여기서 주의 하셔야 할 사항은 꼭 반드시 사진 촬영을 해주셔야 해요.

어떤 방법이든 마찬가지 이겠지만, 지번이나, 아파트면 호수가 보이게끔 사진을 찍어주셔야 합니다. 

혹시나 모를 오배송이나, 분실에 대해 책임을 지기 싫으시면 꼭 사진촬영은 필수란 말씀!


경비: 경비실에 맡겨 주시면됩니다. 

텍베: 무인택배함을 말합니다. ㅠ0ㅠ 너무 찾기가 힘들어요 무인택배함 ㅠㅠ

기타: 고객님이 요청한 사항에 맞추어 배송인데, 소화전에 넣어 달라는 분들이 계세요. 이것은 명백한 소방법에 어긋나는 법이니, 문앞이나 경비실로 배송을 진행 하셔야 합니다.


쿠팡플렉스배송앱


요것은 모바일로 본 화면 인데요, 참 쉽죠잉? 실제 수취방법과 사진 촬영만 해주시면 끝!

플렉스전달사진

자 요렇게 사진을 찍어주시면, 쿠팡에서 문자를 보내게 됩니다~!

상품과 호수는 꼭 보이시기 촬영 해주셔야 해요~!

쿠팡플렉스배송앱


요렇게 쿠팡 플렉스 앱 사용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주의 사항도 알아두면 도움이 되시겠죠?


쿠팡플렉스주의사항

배송시 주의 사항입니다.

상품을 본인의 차량에 동별로 나누어 적재한다.(플렉스 현장에서 동별로 나눠 가야지만 편해요. 처음부터 막실어버리면.... 배송할때 시간은 배로 더 걸린답니다..)


이동 시 상품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당연히 파손에 유의 해야겠지요!? 핸드카트 개인구비 해야합니다~!)



고객 배송 요청사항과 주소를 확인후 배송한다. (복장 확인 및 인사)

당연히 실제로 배송할 주소와 맞는지 확인하고 고객에게 전달해야겠죠?

쿠팡플렉스주의사항

상품은 절대로 던지지 말아야 해요, 안에 어떠한 물품이 들어있는지 모르니까, 파손에 주의 하며 애기 다루듯 다뤄 주셔야해요.


배송 목적지로 출발 시, 차량 문을 열어놓지 않는다.(실제로 트렁크 문이 열린채로 배송하시거나, 차문이 열린 상태로 배송 하시는 분들을 봤어요...)


배송해야 할 상품은 반드시 차량안에 보관하고, 배송할때는 나머지 배송품이 안전하게끔 차량문을 잠궈 줘야겠죠?


쿠팡플렉스배송중주의사항

배송중 주의사항 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절대 고객에게 배송 앱의 화면을 노출시키지 않아야 합니다. 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 오실텐데요.


처음 교육 받으실때 확인 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지금까지 쿠팡플렉스앱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여러분 모두 안전운전 하시면서 배송하도록해요~

2018/12/02 - [소소하냄] - 요즘 핫한 부업 쿠팡플렉스(Flex)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