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하냄

내 블로그 노출 누락여부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하냄 입니다. (_ _)꾸벅


처음 블로그를 시작한지도 얼마 되지 않았고, 티스토리를 처음 접하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저와 비슷하신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 하리라 믿습니다.


수익도 수익이지만, 제가 쓴 글들이, 다음이나, 카카오톡에는 유입수가 지속적으로 늘어 나는 반면, 네이버나 구글에서의 유입은 거의 없었습니다.


지금 현 상태도 유입은 이뤄지지 않는 상황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통해 RSS, 사이트맵은 당연히 제출 해놓은 상태이며, 글을 게제할 때마다 웹페이지 수집 요청도 빠짐없이 했는데 말입니다.


정말 이상했습니다. 내 블로글은 눈을 씻고 찾아봐도 네이버에 노출이 되지 않는것 입니다.


티스토리유입순위



정말 티스토리는 카카오다음 에서 서비스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한듯 첫번째와 두번째 순위를 차지 하고있네요.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구글과 네이버는 혹시 내가 검색해서 유입됐었을수도 있을것 같다는 착각 마저 들게 합니다..


티스토리의 장점은 당연 구글 애드센스를 게재 할 수 있다는 점은 여러분 모두가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최대 검색엔진 사이트가 어디이신 줄은 아시죠?


"블로그 시작한 지 얼마 되지도 않은 것 같은데, 시건방진NOM!" 


이라고 말씀들 하실 수 있겠지만 정말 저 아닌 어느 분이라도 이런 상황이라면 궁금해 하실 겁니다.


"어떻게 하면 내가 쓴 글이 네이버에 상위권 노출은 아니더라도, 검색하면 맨 끝 페이지 중 내 글은 어딘가에 라도 있지 않을까?"


위와 같이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품질 블로그가 돼버린건 아닌지 하는 걱정과 함께요.


그래서 유용한 정보를 여러분께 알려 드리고자 포스팅 합니다.

웨어이즈포스트

웨어이즈 포스트, 무료로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내가 게시한 글이, 네이버 블로그 영역에 잘 노출 되고 있는지를 확인해주는 웹사이트 입니다.


제 블로그 주소를 집어넣었더니, 한숨이 푸욱 나왔습니다.ㅜㅜ..


웨어이즈포스트


저는 정말 성심성의껏 썼다고 느꼈던 글들이, 저렇게 떡하니 상태 표시에 X 가 뜹니다.


이렇게 X가 뜬 포스팅은 무엇인가 문제가 있는 녀석들로 네이버 검색 엔진봇이  걸러낸 것이라고 하는데요,


얼른 조치를 해줘야 할것같 습니다.


RSS 피드에 정상적으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이 돼있다면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지나면 등록이 되겠거니 하고 생각 했던 것이,


저렇게 걸러지고 있었네요.


여러분도 궁금하시다면, 웨어이즈포스트로 내 행방불명된 포스트를 찾아보세요~


정말 블로그로 마케팅 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은 내 블로그가 네이버에 잘 노출이 되고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시간에는 노출이 안되고 있다면 어떻게 적절한 대응조치를 해야 할지에 대해서 연구하여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이라도, 이글이 도움되셨더라면 공감♥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